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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로텔레콤 2007년 사상 최대 매출, 당기순이익 달성으로 흑자 전환 성공

하나로텔레콤(대표이사: 박병무, www.hanaro.com)은 2007년 실적발표를 통해 매출은 사상 최대인 1조8,683억원, 영업이익 809억원, 당기순이익 72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참조: <표1> ‘07년 주요 실적 및 비교)

하나로텔레콤은 전화, 하나TV, 기업데이터 매출 증대로 2007년 매출이 전년 대비 8.4% 상승했으며, 효율적인 영업․마케팅 비용 집행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62.4%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EBITDA(감가상각 및 법인세 차감 전 영업이익)는 전년 대비 8.2% 증가한 5,796억원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실적이 크게 호전됐다. 

이번에 발표한 2007년 4/4분기 경영실적에 따르면 매출은 4,888억원으로 분기 매출 기록을 연속 경신했으며, 분기 영업이익 및 순익은 각각 244억원과 73억원에 달했다. (☞참조: <표2> ‘07년 4/4분기 주요 실적 및 비교)

하나로텔레콤은 4/4분기에 하나TV사업에서 매출 210억원을 기록해 연간 매출 470억원을 달성했으며, 2007년 12월말 기준 누적 81만 가입자를 확보해 IPTV 선도 사업자의 위상을 굳혔다.  

또 하나TV와 함께 하나로텔레콤의 신 성장동력인 기업사업 부문에서 IDC, 전용회선, NI 솔루션 등 기업데이터 서비스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4,760억원의 연간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매출 대비 기업사업의 비중이 2006년 22%에서 25%로 확대된 것으로, 초고속인터넷 부문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점차 낮아져 사업이 다각화되고 있다고 하나로텔레콤은 설명했다.

올해 하나로텔레콤은 100Mbps급 가입자를 확대해 실시간방송이 포함된  IPTV 시대에 대비하고, 최고 20%까지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세트’를 필두로 다양한 결합상품을 선보여 가계 통신비 절감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 최근 개인 맞춤형 기능과 편의성을 강조한 ‘하나TV 시즌2’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도 차별화된 콘텐츠와 부가서비스를 추가 제공해 IPTV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년도에 이어 가정전화 시장에서 두 자릿수 가입자성장률을 유지하는 한편 기업사업 부문에서는 IDC 및 전용회선 사업에 집중하고,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익성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하나로텔레콤 경영지원총괄 제니스리 부사장은 “지난해 순익 달성으로 흑자 경영의 토대를 마련한 데 이어, 올해는 본격적인 이윤창출을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라며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토대로 하나TV, 기업사업 등 신 성장동력을 집중 육성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