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빅사이즈 신데렐라 만들어드려요...패션쇼핑몰 '위쉬몰' 인기

국내 온라인 패션몰이 성장세를 유지하고 그중 특화된 여성 빅사이즈 위류 패션쇼핑몰의 성장세는 한층 가파른 가운데 관련 분야 랭킹 1위인 위쉬몰(www.wishe.co.kr)의 마케팅 전략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큰옷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위쉬몰의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빅사이즈 신데렐라 만들기”에 있다. 일명 통통족이라 불리는 66사이즈 이상의 여성들에게 신데렐라는 엄두가 나지 않는 예쁜녀들의 대명사와 같지만 위쉬몰은 이점을 역발상으로 접근해 펑퍼짐한 치마와 가디건으로 몸을 가리고 다니는 보통의 통통녀들을 위해 다양한 색깔의 티셔츠와 청바지부터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귀여운 원피스까지 차별화 된 제품을 출시해 빅사이즈 신데렐라를 만들어준다는 전략을 구사해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를 위해 위쉬몰은 매주 출시되는 신상품을 고객이 직접 입어보고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무료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신데렐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방문 고객들의 반응이 무척 뜨겁다.

또한 빅사이즈 여성의류 특성상 상품의 종류나 개수가 많지 않을 거라고 선입견을 가질 수 있지만 기우에 불과하다. 위쉬몰은 일반 빅사이즈 쇼핑몰들의 상품이 대체적으로 100여 개가 넘지 않는데 반해 500개 이상의 국내 최다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자신에 맞는 다양한 패션 상품으로 자신의 단점을 커버할 뿐 아니라 자신감 넘치는 멋쟁이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베스트108”, “특가코너” “7700원샵” 등 독특하고 이색적인 상품전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방문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쇼핑의 즐거움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위쉬몰 이명호 대표는 “일반적으로 보통 체격 이상인 사람들은 옷 선택범위가 넓지 않아 여성으로서 예쁜 옷을 입고 아름다워질 수 있는 권리를 맛보지 못한다”며 “빅사이즈 여성들도 당당하게 자신만의 패션을 연출해 빅사이즈 여성 고객 모두가 신데렐라가 될 수 있도록 위쉬몰이 기여해 나갔으면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사장은 “올 겨울 가장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품목은 모직 소재로 아랫단이 접힌 ‘롤업’ 미니 숏팬츠 그리고 비슷한 길이의 미니스커트가 될 거다”라며 “빅사이즈 여성의류도 트렌디한 패션 의류를 빠르게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타 쇼핑몰에 비해 한발 앞선 패션 차별화 전략을 구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