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tory

명품수사극 <별순검 시즌 3> 제작발표회


31일 오후2시 서울 왕십리 CGV에서 MBC플러스미디어 명품수사극 <별순검 시즌 3>(연출 이승영, 김미숙, 박수철 극본 강현성, 남상욱)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MBC파일럿 프로그램 <별순검>이 시즌 3으로 돌아왔다. 이번 시즌의 핵심 전략은 '온고지신'. 지난 시즌의 장점을 계승하고 새로운 것들을 첨가한다. 시대적 배경이 되는 개화기는 급격히 몰려드는 신문물이 기존의 것과 충돌하는 특수한 시기이다.

<별순검> 파일럿이 아날로그적인 조선 시대 속 현대적 과학 수사의 재미를 강조하였고, 시즌 1이 거기에 인간사와 드라마를 강조하는 것이 핵심이었다면, 시즌 3는 기존의 장점에 다른 장르의 혼합을 시도했다.

수사극이라는 장르에 괴수 어드벤처, 테러인질극 등 다른 장르적 요소를 접합시켜 만든 특별한 아이템들이 매회 펼쳐질 예정이다.
 
이 날 간담회에는 정호빈, 성지루, 민석, 민지아, 이두일, 이재은이 참석하였다.


정호빈은  출연한 계기에 대해 "케이블 출연에 조심스러움은 있었다"며, "전 작품에 사극을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CSI 같은 사극이다"며, "캐릭터가 매력이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지루는 출연한 계기와 '별순검'의 매력에 대해 "방송에서는 사극이 처음이다"며, "케이블 출연에 대해서는 우려가 있었으나, 현재는 만족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안의 비결에 대해 성지루는 "정호빈을 처음 만났을 때 내가 동안 같았다"며, "정호빈과의 이마의 넓이 차이인것 같다"고 밝혔다.


민지아는 '추노' 와 역할이 겹치는 것에 대해 "이미지는 비슷하면서도 디테일한 부분은 다르다"며, "차이점을 보여주는 것에 부담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캐릭터가 매력이 있었다"며, "시작이라 보여드릴것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신분 상승을 해서 좋다"며, "하고 싶은데로 연기를 펼쳐서 좋다"고 덧붙였다.


민석은 시즌 3의 장점에 대해 "시즌 1은 봤다"며, "시즌 3가 소재가 파격적이고 스펙터클하다"고 설명했다.


이두일은 "좋아하는 배우들과 연기한다고 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재은에 대해 이두일은 "극중 이재은이 고혹적인 자세로 다가온다"며, "내가 여복이 있다"고 밝혔다.


이재은은 "별순검의 소재가 신선하다고 생각했다"며, "시즌 3는 기대에 부응하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시사회를 보고 뿌듯하였다"며, "살아있고, 멋진 드라마이다"고 밝혔다.

이두일에 대해 이재은은 "극중 이두일은 외모보다 우직함과 일에 관해서 최고이다"며, "성지루가 극중에서 들이 댄다"고 밝혔다.
 
명품수사극 <별순검 시즌 3>는 오는 9월 4일 저녁 11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