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스타크래프트2 저그, 전세계 최초로 한국서 공개

스타크래프트2 저그, 전세계 최초로 한국서 공개 및 체험기회 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3월 10일 오전 게이머들의 최고 관심사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 2’의 마지막 종족인 저그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세 종족이 포함된 초기버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를 행사에 참석한 프로게이머들과 내외신 기자들 150여명에게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동 설립자 겸 게임 개발 부문 부사장인 프랭크 피어스가 참석한 가운데,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이 집중된 스타크래프트 2 마지막 종족인 저그 동영상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새로운 저그 유닛과 능력에 대한 세부적인 발표가 진행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에는 보다 강력한 기술로 무장하고 위협적인 공격이 가능하게 된 ‘여왕(Queen, 한글명 미정)’ 유닛을 비롯하여 오리지날 스타크래프트에서 이어져 온 유닛들과 새로운 기술이 더해지거나 새롭게 추가되는 유닛들이 공개되었다.

저그 종족 공개와 함께 진행된 시연회에서는 국내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들이 세계 최초로 세 종족이 모두 포함된 스타크래프트 2초기버전을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블리자드는 지난 ‘블리즈컨 2007’ 에서도 프로게이머들에게 테란과 프로토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었다.

최고의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설계된 스타크래프트 2는 프로토스와 테란, 그리고 저그 종족의 재대결 과 게임 밸런스에 대한 블리자드의 철저한 검증과 다채로운 상상력을 특징으로 한다. 또 독특한 싱글플레이 경험은 시리즈의 최근작,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서 남겨졌던 서사적인 전설을 이어간다. 스타크래프트 2는 블리자드의 유명한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의 향상된 버전을 통해 빠른 속도의 온라인 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Windows와 Macintosh 버전의 스타크래프트 2를 동시에 출시하기 위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스타크래프트 2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스타크래프트 2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http://kr.StarCraft2.com)

01234567

ZERG FACT SHEET
 
스타크래프트 II 저그 공개 및 시연회에 오신 기자님을 환영합니다. 기자님은 스타크래프트 II의 저그 종족을 세계 최초로 만나보시게 될 것입니다. 이 자료는 오늘 여러분이 플레이를 통해 직접 체험하시게 될 저그 유닛 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II는 아직도 개발 중이라는 점을 기억 해 주시기 바랍니다. 즉, 아래 유닛과 유닛의 기술에 대한 사항은 모두 개발 과정에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드론(Drone: 일꾼)
드론은 저그의 자원 채집 유닛으로 미네랄이나 베스핀 가스를 채취한다. 또한 다양한 저그 건물로 변이할 수 있다. 

저글링(Zergling)
저글링은 저그 종족의 가장 기본적인 전투 유닛이다. 저글링은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지상 유닛으로서 근접전을 펼치고, 보통은 무리를 이루어 전투에 투입된다. 각각의 저글링은 베인링으로 변이할 수 있다. 

오버로드(Overlord: 대군주)
오버로드는 기본적인 지휘 및 통제를 담당하는 유닛이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처럼 오버로드는 느리게 날아다니고 공격 능력도 없지만, 부대 규모가 커질 수록 더 많은 오버로드가 필요하고 또한 잘 보호해야 한다.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오버로드는 새로운 특수 능력을 갖추었다. 무력화 기술을 이용해 자원 채취 장소와 중립 초소를 무력화할 수 있다. 또한 임시로 저그가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작은 크립(변형막)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오버시어(Overseer: 감시자) – 새로운 유닛
오버로드는 공중 탐지 유닛의 역할을 하는 오버시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오버시어는 오버로드가 갖고 있는 무력화 기술이나 크립 생산 능력은 없지만 시야 반경이 더 넓고, 은폐하거나 잠복한 적을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퀸(Queen: 여왕) - 새로운 유닛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 퀸(Queen: 여왕)이라 불리던 유닛이 있었지만 이번 스타크래프트 II에서의 퀸은 매우 다르다. 스타크래프트 II의 퀸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퀸은 그 이름만 같을 뿐 완전히 다른 형태와 기능을 지녔기 때문이다. 

스타크래프트 II에서의 퀸은 부화장(Hatchery)에서 직접 생산되고 한 번에 하나의 퀸만 조종할 수 있다. 퀸은 강력한 전투 유닛이지만 다수의 특수한 능력을 사용하여 저그 기지 방어를 제어할 수 있다. 퀸은 크립을 확장하는 특수한 구조물을 만들거나, 방어용 포탑의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퀸이 진화하면 맵에 있는 자신의 건물 중 하나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깊은 굴(Deep Tunnel)을 건설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이 생긴다. 독성 크립(Toxic Creep)은 크립 위에 있는 적 지상 유닛에게 소규모의 변형물 피해를 주는 구역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다. 저그 감염(Swarm Infestation)은 일시적으로 저그 건물을 방어 포탑으로 만들어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이다. 재생(Regeneration)은 저그 건물이 입은 피해를 빨리 회복시켜 주는 능력이다.

히드라리스크(Hydralisk)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유닛과 같다. 히드라리스크는 지상 및 공중 유닛을 공격하는 능력을 지녔으며 저그의 기본 보병 유닛의 역할을 한다. 히드라리스크는 또한 럴커(Lurker: 잠복자)로 탈바꿈할 수 있다. 

로치(Roach: 바퀴) - 새로운 유닛
로치는 매우 빠른 속도로 피해를 회복하는 능력을 지닌 특수 지상 유닛이다. 로치는 막대한 양의 피해를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하고 집중적인 공격이 아니고서는 파괴할 수 없다.

뮤탈리스크(Mutalisk)
뮤탈리스크는 저그의 주력 비행 유닛이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서와 마찬가지로, 뮤탈리스크는 글레이브 웜(Glaive Wurm)이라는 특별한 공격 방식을 사용하는데, 이는 첫 공격 대상에서 다른 대상으로 두 번 튀어 옮겨감으로써, 한 번 발사하면 세 유닛에 피해를 주는 공격 방식이다. 

베인링(Baneling) - 새로운 유닛
베인링은 적 유닛이나 건물에 닿으면 폭발하는 구르는 폭탄 같은 유닛이다. 베인링 무리는 적 부대를 재빠르게 쓰러뜨리고 함께 보이면 건물까지 파괴할 수 있다. 베인링은 저글링에서 변이할 수 있다. 

럴커(Lurker: 잠복자)
스타크래프트 II에 럴커가 다시 등장한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에서와 마찬가지로, 히드라리스크에서 변이하는 럴커는 잠복하고 있을 때만 공격할 수 있다. 땅 아래 감춘 등뼈를 한 줄로 내보내 공격하면 빽빽이 둘러싼 적 몇 부대라도 쉽게 초토화할 수 있다. 

나이더스 웜(Nydus Worm: 나이더스 관) - 새로운 유닛
오리지널의 나이더스 커낼(Nydus Canal: 나이더스 운하)이 스타크래프트 II에서 나이더스 웜(나이더스 관)으로 재탄생했다. 나이더스 웜은 지도 위 어디나 이동하여 출입구를 만들 수 있어 저그는 지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지상군을 거의 실시간으로 급파할 수 있다. 

인페스터(Infestor: 감염자) - 새로운 유닛
스타크래프트 II에서 처음 등장하는 인페스터는 저그의 주력 지원 유닛이다. 인페스터는 직접적인 공격 능력은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고유의 여러 기술 때문에 매우 무서운 존재로 여겨진다. 이 유닛이 사용하는 다크 스웜(Dark Swarm: 어둠의 무리) 기술은 해당 지역에 연막을 쳐 아군 유닛들을 숨김과 동시에 원거리 공격에서 해당 유닛들을 보호한다. 질병(Disease) 기술의 대상이 된 유닛은 주변 유닛에게 피해를 주는 오라를 띤다. 또한 적 건물에 감염(Infestation) 기술을 사용하면 해당 건물에서 일시적으로 감염된 해병을 생산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페스터는 땅 속에서 잠복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으므로 적 기지 아래에 몰래 숨어들 수 있다.

인페스티드 마린(Infested Marine: 감염된 해병)
감염된 건물에서는 인페스티드 마린이 생산된다. 인페스티드 마린은 이동 속도는 느리지만 행동 양식이나 공격 형태는 일반적인 테란 마린(해병)과 비슷하다.

커럽터(Corruptor: 타락자) - 새로운 유닛
커럽터는 공대공 전투에 특화된 저그의 공격 유닛이다. 커럽터는 목표물을 파괴하는 대신 타락시켜, 해당 유닛을 고정된 미사일 포탑처럼 만들어 주변 적군을 공격하게 한다. 이렇게 적 유닛이 서로 싸우게 만듦으로써 커럽터는 대규모 적군 공중 유닛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다. 

울트라리스크(Ultralisk)
가장 무시무시한 저그 유닛, 울트라리스크가 스타크래프트 II에 다시 돌아온다. 울트라리스크는 낫처럼 생긴 카이저 칼날(Kaiser Blade)로 정면에 있는 적 다수를 한꺼번에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울트라리스크는 체력이 매우 높아 오랫동안 많은 피해를 흡수하며 공격 부대를 이끌 수 있다.

스웜 가디언(Swarm Guardian: 스웜 수호자) - 새로운 유닛
스타크래프트 II에 등장하는 스웜 가디언은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가디언(Guardian)처럼 뮤탈리스크가 변이한 공중 유닛이다. 스웜 가디언은 사거리가 길며 지상 목표물 공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조그만 부르들링(Broodling)을 생성해 일정 시간 적을 공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