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류 쇼핑몰의 블루오션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빅사이즈 의류 쇼핑몰에도 차별화가 대세로 부각되고 있다.
이중 큰옷쇼핑몰인 ‘뿌꾸’(www.ppukku.co.kr)는 천편일률적인 똑같은 제품이 아닌 소비자 취향에 근접한 고객 맞춤형 의류 서비스라는 1% 차별화로 틈새시장을 파고 들고 있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빅사이즈 뿌꾸’의 마케팅 전략은 다양한 사이즈로 구매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한 맞춤 의류를 제공하는 데 있다. 같은 브랜드라도 획일화된 사이즈가 아닌 44사이즈부터 150사이즈까지 고객 원하는 사이즈로 맞춤 제작하여, 뿌꾸 스타일만의 핸드메이드 맞춤의류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빅사이즈 소비자 들이 원하는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을 청바지, 레깅스, 코트, 티셔츠 등 의류에서부터 가방, 머풀러 등 악서세리까지 최대한 충족시켜 주고 있어 구매자의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단골고객의 사이트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회원등급제를 적용하고 있는 부분도 뿌꾸만 의 특화 전략이다.
뿌꾸의 박봉기 대표는 “선호하는 패션쇼핑몰에만 단골고객이 집중적으로 호감을 가지 고 방문하게 되는 현상이 갈수록 강해질 것이다”며, “뿌꾸는 단골고객을 공주(Princess), 여왕(Majesty), 황후(Imperial Majesty)로 세분화하여 3~10%의 차등화된 적립금과 무료배송을 제공하고 있어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실제 단골고객 회원등급제 적용을 통해 누적구매액 기준으로 백만원 이상의 구매고객을 상당수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뿌꾸는 1월 중에 예쁜 사진과 사용후기(포토 리뷰)를 웹사이트에 올려주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닌텐도DS, 아이리버 미키, 적립쿠폰 등 푸짐한 이벤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Star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 더 드럼] 대통령이 제작을 의뢰한 영화! (0) | 2008.01.14 |
---|---|
[대한이,민국씨] 성숙한 매력녀로 변신한 최정원! (0) | 2008.01.14 |
코윈스, 중소기업 살리기 무료 마케팅컨설팅 제공 (0) | 2008.01.14 |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포스터& 예고편 대공개 (0) | 2008.01.14 |
헬게이트 론칭행사 및 사전공개 서비스 이모저모 (0) | 2008.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