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ST2010

'쿡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 공개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아이폰에서 3G나 WiFi에 접속해 채널변경, 음량 조정 등 쿡TV를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는 아이폰용 ‘쿡TV 리모컨’ 애플리케이션(앱)을 6월 20일 출시했다. 
 
쿡TV 리모컨 앱은 심플한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와 아이폰의 터치 스크린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앱 실행화면에서 원형 컨트롤러의 상하 화살표는 채널 변경, 좌우 +, -는 음량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컨트롤러 중앙에는 현재 시청 중인 채널 및 프로그램 명, 방송시간 등의 정보가 표시된다.
 
화면 상단의 ‘MY CHANNEL’에서는 선호채널 추가/삭제로 나만의 채널 리스트를 만들 수 있으며, ‘FUN&LIFE’ 메뉴에서는 날씨, 신문, 교통정보 등 쿡TV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양방향 서비스를 한 번의 클릭으로 TV에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다.
 
쿡TV 리모컨 앱을 사용하려면 먼저 쿡TV에서 ‘FUN&LIFE’ -> ‘커뮤니케이션’으로 들어가 아이폰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사용자 등록을 한다. 등록을 마치면 아이폰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해 쿡TV 리모컨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실행한다. 앱 최초 실행 시 쿡TV 가입자 ID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가입자 ID는 쿡TV에서 아이폰 사용자 등록 시 확인할 수 있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같은 채널을 보고 있는 시청자끼리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7월 중 쿡TV 리모콘 앱에 적용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쿡TV와 스마트폰을 연동시킨 다양한 SNS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