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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절, 뉴욕 타임스퀘어에 독도광고 뜬다

한일 강제병합 100년인 올해 3.1절,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독도 및 동해관련 영상광고가 시작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광고를 제작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36)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CNN뉴스가 나오는 광고판을 빌려 30초짜리 영상광고를 1시간에 2번, 즉 하루에 48회를 노출시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일단 4개월을 먼저 계약하였고 향후 외국인들의 반응을 살핀 후 보완해서 연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광고판 위치가 좋아 홍보효과가 굉장히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연간 광고판사용에 소요되는 사용료와 영상광고 제작비는 전액 김장훈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뉴욕타임스퀘어에 연간광고판사용자체가 대형프로젝트인만큼 애초 기업들의 후원으로 광고를 시작할 계획이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김장훈이 전액을 후원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김장훈은'아마도 한일간의 문제인만큼 기업들이 후원하기가 껄끄러운면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해도 된다.하지만 이번 광고의 다음 계획인 뉴욕타임스퀘어광장의 대한민국전용광고판은 역사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관광,음식,역사등 대한민국의 모든 것들을 광고하는 전용광고판인만큼 기업들뿐만 아니라 전국민의 성원이 빗발치기를 소망한다'라는 생각을 밝혔다.

'이러한 어려운 일들이 가능하도록 밤낮없이 뛰어준 서경덕교수와 주변의 지인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라는 감사의 마음도 전했다.

영상광고 컨셉에 대해 서 교수는 "세계인들이 다 아는 섬(island)을 주제로 누구나가 다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지금은 마무리 작업 중인데 기대하셔도 좋을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췄다.

향후 계획에 대해 서경덕교수도 김장훈씨와 더불어,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다음스텝은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에 세계 최초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제작할 계획이며 독도와 동해문제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것들을 홍보할수 있는 수많은 단계를 계획하고 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김장훈과 서경덕은 '미안하다, 독도야'라는 다큐멘터리영화 제작에도 참여하였고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 등에 독도 및 동해관련 전면광고를 수차례 게제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