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AMD, 세계 최초 식스코어 AMD 옵테론(이스탄불) 발표


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6월 2일 오전 11시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 기반으로 2,4,8웨이 서버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x86서버용 식스코어 프로세서인 AMD 옵테론™ 프로세서(코드명: 이스탄불)을 발표했다.

'뛰어난 플랫폼 유연성을 가진 다양한 가격대의 고부가가치 서버를 제공한다'는 AMD의 노력은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을 통해 한층 확장되었다.

AMD는 새로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로는 단일 플랫폼 상에서 보다 많은 코어 갯수와 더 높은 확장성에 대한 니즈에 부응하고, 이전에 발표한 쿼드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로는 비용 효율적이면서 전력효율적인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식스코어 AMD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이달부터 메인보드 및 인프라 파트너들의 지원과 더불어 선도적인 OEM 협력사인 HP, 델, IBM,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크레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오늘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HE, SE, EE 버전의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AMD 코리아의 박용진 대표는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작년 11월에 발표한 쿼드코어 AMD 옵테론 상하이 프로세서와 비교하여 동일한 전력을 사용하면서도 34%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고, 뛰어난 가상화 성능 및 우수한 가격대 성능, 새로운 I/O 혁신, 전 제품 라인업에서 제공되는 풍부한 기능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는 AMD가 서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라고 말했다.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 발표회에는 한국 HP와 한국 레드햇이 함께 해 식스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출시에 대한 업계의 기대를 반영했다.

한국 HP의 최원규는 "HP에서는 식스코어 AMD 옵테론 출시와 동시에 이를 탑재한 7개의 HP 프로라이언트 서버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국 레드햇의 최원영은 "주력제품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와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 등은 AMD 옵테론 서버 플랫폼에서 최적의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고, AMD와 공동으로 SMB 대상 가상화 솔루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