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제2회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 전년도 수상작 온라인 통해 전격 상영!!

‘제2회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주최 공주시/(사)한국영화감독협회/공주영상대학, 집행위원장 정인엽)’의 개최를 한달 앞두고 작년 1회 때 수상한 작품들을 영화제 블로그(http://blog.naver.com/halukki777) 에서 상영 중이다.

특히 1회 대상을 수상한 이종필 감독의 <불을 지펴라> 영상 밑에는 ‘영화 초반 도입부분의 영상과 음악이 인상적이네요’, ‘대상다운, 뭔지 모를 포스’ 등 답글이 올라오며 벌써부터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07년 처음 개최된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는 故 신상옥 감독의 뜻을 기리며 그의 청년정신을 이어갈 미래의 젊은 영화인을 찾기 위해 신설된 단편영화제이다.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는 ‘다양하고 역동적인 한국청년문화를 양성하기’에 뜻을 두고 만 16세 고등학생부터 만29살 이하의 젊은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게다가 영화감독 및 영화인들의 위상을 정립하며 50여 년 동안 충무로를 지켜온 (사)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해 그 신뢰를 더한다.

1회 대상을 수상한 이종필 감독의 <불을 지펴라>외
화제작을 한자리에 모아 공식 블로그에서 무료 상영중!!

현재 영화제 공식 블로그에서 상영중인 작품은 총 18개로 1회 대상작 <불을 지펴라>를 포함하여 강수연상(최우수여자연기상)을 받고 맹활약중인 신인배우 오지은의 출연작 <쌍둥이들>(감독 문제용), 공주시장상(최우수작품상)을 받은 <길>(감독 윤태식) 등 작년에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007년 ‘제1회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불을 지펴라>(감독 이종필)는 올해 58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홍상수 감독의 <밤과 낮>(경쟁 부문), 전재홍 감독의 <아름답다>(파노라마 부문)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제너레이션 부문’에 초청되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쌍둥이들>로 강수연상(최우수여자연기상)을 수상했던 오지은은 가수 빅마마의 ‘배반’ 뮤직비디오에 하정우와 함께 출연해 하정우를 울린 여인으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MBC 드라마 ‘이산’에서 도화서에 새로 들어온 다모 ‘여진’ 역으로 눈길을 끌어 주목 받는 신인연기자로 발돋움 했다. 그 외에 공주시장상(최우수작품상)을 받은 윤태식 감독의 <길>과 공주시의장상(특별상)을 받은 김민석 감독의 <뼈칼>, 강우석상(최우수연출상)을 받은 이승규의 <너나 잘하세요> 등이 공식 블로그에서 무료로 상영 중이다. 이번 상영은 영화를 전공하는 학생뿐 아니라 영화를 좋아하는 일반 관객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이뤄져 더욱 더 많은 관심과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회 수상작품들은 공식 블로그인 http://blog.naver.com/halukki777 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2007년 1회에 이어 2008년 현재, 제2의 신상옥을 꿈꾸며 그 영광을 이어갈 주인공을 찾기 위한 출품작 공모가 한창 진행되고 있으며, 전년도 수상작들을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올해에는 어떠한 영화인들의 이름으로 상이 주어질 지와 그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제2회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는 오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찬란한 백제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충청남도 공주의 명소인 금강둔치시민공원과 공주영상대학, 국립공주박물관 등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 예정이다.  
 

<제 2회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

▪ 주최: 공주시, (사)한국영화감독협회, 공주영상대학
▪ 주관: 공주 신상옥청년영화제 집행위원회(집행위원장 정인엽), GGP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영화진흥위원회, 공주대학교, 국립공주박물관, 액티버스, 해군의장대,
YTN STAR, Comedy TV
▪ 장소: 금강둔치시민공원, 공주영상대학, 국립공주박물관
▪ 공식 홈페이지: www.kyff.co.kr
▪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halukki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