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다중접속게임(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 (www.granadoespada.com)의 전세계 누적매출이 팡야에 이어 두 번째로 3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26일 밝혔다.
2006년, 소위 빅3로 불리던 온라인다중접속게임(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 썬 온라인, 제라는 최근 헬게이트: 런던과 아이온을 비롯한 기타 대작들의 기대감에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다만, 당시 침체된 국내 온라인게임시장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으면서 게임산업의 재도약에 기여해 줄 것이라는 큰 기대로 인해 실패했다는 부정적인 면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지난해 부분 유료화로 과금제를 바꾼지 1년지 되는 2007년 현재, 신규 온라인게임의 컨텐트에 싫증을 느낀 게임 이용자들로부터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국내 동시접속자 수와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빛소프트는 밝혔다.
또한, 기존 20개국 2천만불의 누적수출에 이어 러시아까지 그 진출영역을 넓혔을 뿐만 아니라 중국과 대만에서의 성공적인 상용화에 힘입어 전세계 매출까지 확대됨에 따라 08년에는 전세계 누적 매출 3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이라고 회사는 전망했다.
최근에는 새로운 엔진을 사용한 그라나도 에스파다2의 스크린 샷까지 홈페이지에 공개되면서 라그나로크의 아버지인 김학규 대표의 차기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빛소프트 김영만 회장은 “온라인 게임은 1회성 소비재가 아닌, 서비스 제품이기 때문에 영화처럼 개봉과 동시에 그 성패를 내리는 것은 이르다” 면서 “한빛소프트의 글로벌 퍼블리싱 능력은 해당 게임이 국내에서 어떠한 성과를 거두느냐와 무관하게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라나도 에스파다 역시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국산 온라인게임중의 하나로 본다.”고 밝혔다.
“미르의 전설, 라그나로크, 붉은 보석과 같은 제품들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 하나의 온라인 게임의 성공여부는 전세계 서비스 시작이 종료되는 출시 2년 후쯤에 평가하는 것이 적절하며, 현재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전세계 월 매출은 약 25 ~ 30억원 수준으로 추정되지만, 향후 매출증가는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한빛소프트 윤복근 홍보팀장은 덧붙였다.
'Star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헨젤과그레텔'의 모바일게임 영화와 동시 오픈 (0) | 2007.12.26 |
---|---|
'탄트라',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0) | 2007.12.26 |
델, 중.소기업 데이터 백업을 위한 파워볼트 DP 솔루션 출시 (0) | 2007.12.26 |
온라인 게임 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0) | 2007.12.25 |
애견용품 프리미엄 쇼핑몰 오도그, 연말맞아 구매자 급증 (0) | 2007.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