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애완동물 관련 시장에서 ‘오도그’가 프리미엄 쇼핑몰로 자리잡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를 맞은 어린이들 선물로 또, 연인들을 위한 이색 기념선물로 인기를 끌며 웹사이트 방문자가 급증하고 구매 문의도 따라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랭키닷컴 조사 결과에서도 애견동물용품쇼핑몰 분야에 랭킹 1~2위를 다투고 있으며 또, 웹사이트 분석 평가기관인 피앙 조사에도 애완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 지면서 최상위 순위를 점하는 등 뚜렷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오도그(http://www.ohdog.co.kr)은 5천여 개의 애견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국내 최대 애견용품 인터넷 종합쇼핑몰이다. 애견사료, 간식, 껌, 통조림, 영양제에서부터 목욕용품, 미용용품, 패션용품, 강아지옷, 개줄, 가방, 하우스까지 애견 관련 용품을 모두 구비하고 있다. 이 때문에 강서구 가양동에 300평의 창고형 도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오도그의 인기 비결은 대량매입을 통한 파격적인 할인가격 판매로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 또한 20대인 차유석 사장의 젊은 패기와 트랜드를 앞서가는 능력, 그리고 학력과 실력을 배제한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도 한 몫하고 있다. 특히 차사장은 2002년부터 애견동호회, 애견분양 및 교배 사이트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애견산업 성장이라는 트랜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현재 오도그를 포함해 애견용품쇼핑몰 3곳과 국내최대애견 동호회 허브(cafe.daum.net/dogcafe), 애견분양사이트, 애견교배사이트 등 10여 곳을 운영하는 중견 업체로 성장하게 되었다.
오도그 차유석 사장은 “현재 국내 애견 인구 1,000만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관련 사업규모만도 2조원을 육박하고 있다”며 “오도그는 올해 30억원의 매출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다년간의 경험과 차별화된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쇼핑몰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아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tar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델, 중.소기업 데이터 백업을 위한 파워볼트 DP 솔루션 출시 (0) | 2007.12.26 |
---|---|
온라인 게임 업계 크리스마스 이벤트 풍성 (0) | 2007.12.25 |
"음악, 영화를 연주하다!"..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개최 (0) | 2007.12.24 |
파란, 포털 최초 온라인 지적도 서비스 오픈 (0) | 2007.12.24 |
스파이크걸즈, 2차 비공개 테스트 성공리 종료 (0) | 2007.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