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2010 디지털케이블TV쇼, 앙드레김 패션쇼 등 다양한 시청자이벤트행사 진행

3월 3일(수)부터 6일(토)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방송통신 전시 및 컨퍼런스 행사인 ‘2010디지털케이블TV쇼’가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연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길종섭)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방송통신서비스 박람회와 전문 컨퍼런스 행사 외에 패션쇼, 콘서트, 비보이·게임대회 등 다채로운 시청자이벤트 행사도 준비해 케이블TV시청자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 앙드레김 패션쇼, M슈퍼콘서트

개막일인 3월 3일 오후 12시부터는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앙드레김의 패션쇼 <앙드레김 Fashion Fantasia>가 열린다.

여성전문 채널 GTV가 주관하는 앙드레김 패션쇼에는 스타급 연예인과 함께 국내 정상급 패션모델 30여명이 출연해 정장·이브닝·동양·웨딩의상 등 앙드레김 패션의 정수를 선보이며 참관자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날 저녁 7시부터는 <제4회 케이블TV 방송대상> 시상식과 함께 인기 음악채널 Mnet이 주관하는 가 최정상급 가수들과 함께 시청자들을 찾는다.

올해 <케이블TV 방송대상>은 기존의 단순한 시상식 형식을 탈피, 케이블TV 스타들의 레드카펫 세레모니와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콘서트를 한데 묶어 진행함으로써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한층 강화했다.

수상은 개인상과 작품상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인상인 ‘케이블TV 스타상’은 케이블TV 방송을 통해 활동 중인 방송인을 대상으로 분야별 총 15명의 개인 또는 그룹에게 시상한다.

‘올해의 작품상’은 2009년 한 해 동안 방송된 케이블TV 자체제작 방송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장르별 1편씩 총 7편의 작품을 선정하는데, 평가배점 비율은 시청자 인터넷 투표(50%), 시청률(40%), 심사위원 평가(10%) 순으로 배분하여 시청자 의견을 대폭 반영하기로 했다.

◆ 성인가요 스타, 연예병사도 총 출동

4일과 5일에는 각각 성인가요 콘서트와 국군방송 특집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성인가요 전문채널 아이넷이 주관하는 성인가요 콘서트 <즐거운 歌요> 공개방송에는 송대관, 태진아, 설운도, 현철, 현숙, 남진 등 국내 정상의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총 출연한다.

이날 공연에는 깜짝 게스트로 현역 국회의원이자 4집 음반 발매 가수인 정두언 의원과 ‘회장님 가수’로 장안의 화제를 몰고 다니는 이부영 전북방송 회장이 출연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5일 저녁 6시에는 국군방송이 주관하는 연예병사 특집 공개방송이 진행된다.

이 날 공개방송은 최근 입대한 MC 붐의 사회로 가수 토니안, 김정훈, 김재덕, 다이나믹 듀오, 앤디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와 이동욱, 김재원 등 한류스타의 토크쇼 및 초대가수 공연이 이어진다.

◆ 비보이·게임 매니아도 다 모여라!

행사 마지막 날인 6일에는 비보이 경연대회와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도 열린다.

오전 11시에 시작되는 KBS N 주관의 에는 국내 40개 비보이 팀이 참가, 토너먼트 배틀을 벌인다.

이 대회 최종 우승팀은 대한민국 대표로 'R-16 Korea Sparkling 2010'에 참가하게 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MBC게임이 주관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대회인 <엘리트학생복 스쿨리그 결승전>도 진행돼 청소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2010디지털케이블TV쇼’ 컨퍼런스와 앙드레김 패션쇼 등 일부 행사를 제외한 전시 및 이벤트 행사는 모두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kctashow.c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