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국내 PC 시장동향 전망을 한눈에 '2008 PC Technical Trend, Spring' 개최

올해 PC분야의 히트상품들을 예감할 수 있는 행사가 PC사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IT 전문미디어 베타뉴스(대표 이직, www.betanews.net)가 주최하는 ‘2008 PC 테크니컬트렌드, 스프링’이 7일 용산 전자랜드 4층, 랜드시네마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 AMD, 엔비디아, 현대IT, 엠트론 등 PC분야에서 핵심적인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여 최신 PC 기술이 적용된 최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기술세미나를 통해 시장동향과 기술적인 특징을 상세히 설명한다.

대기업의 제품 외에도 와콤, 자브라, 킹스톤, 에버탑, 체인텍, 제이씨현시스템, 이엠텍, 아비트 등의 PC 주변기기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기술과 제품이 선보인다.

컴퓨터에 관심 있는 사용자로서는 멀티코어 프로세서, 다이렉트X 10 그래픽, 윈도우 비스타 운영체제, SSD 등 차세대 PC 관련 신기술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 각 전시부스에서는 제품소개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있어 신기술 습득과 함께 경품 획득의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7일 용산 전자랜드 랜드시네마 4층 랜드시네마에서 열릴 예정이며, 행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행사를 준비한 베타뉴스의 이직 대표는 "이 행사는 PC업계의 급변하는 PC 환경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있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지식과 함께 재미도 있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주요 참가 업체 소개
◇ 마이크로소프트 : 편의성과 속도 개선한 비스타 SP1과 인텔과 AMD의 차세대 프로세서, 엔비디아의 멀티 GPU 기술 소개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비스타의 편의성과 속도를 한층 개선시킨 윈도우 비스타 SP1(서비스팩1)에 대해 집중 소개한다. 윈도우 비스타 SP1은 기존에 비해 안정성과 호환성, 그리고 성능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

또한 모바일 PC에서 사용할 때 유리하도록 전력소모 부분도 대폭 감소됐으며, 더 많은 하드웨어를 지원하며 보안부분 개선과 새 기술과 표준에 대한 지원도 이뤄졌다.

◇ 인텔 : 전세계 CPU업계를 선도해온 인텔의 40년간의 기술혁신 과정을 토대로 CPU 전망을 제시한다.
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Robert Noyce)와 고든무어(Gordon Moore)에 의해 반도체 메모리 칩을 생산하는 회사로 설립됐으며, 그 후 40년 동안 엄청난 기술혁신을 이루며 현재 PC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거대회사로 군림하고 있다.

최근 전에는 45나노 미세공정의 프로세서 양산화에 성공했으며 다중코어 프로세서로 PC의 새 역사를 쓰고 있기도 하다.

◇ AMD : 인텔과 경쟁하는 CPU업계의 라이벌 AMD. 쿼드코어와 스파이더 플랫폼 소개
AMD는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미래상을 짚어보는 한편, 고해상도 HD 그래픽에 대해 진단한다.

인텔과 함께 PC 프로세서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AMD는 네이티브 쿼드코어인 페넘을 시장에 선보였다. 네이티브 쿼드코어는 한 개의 다이 안에 4개의 코어가 집적된 형태로, 스파이더 플랫폼을 기반할 때 더 효율적인 동작이 가능해진다.

또, ATI의 최신 그래픽카드인 38xx시리즈를 통한 고해상도 HD기술 구현 설명도 곁들일 예정이다.

◇ 엔비디아 : 전세계 그래픽카드 분야의 선두주자. 하이브리드 SLI와 지포스9600 시리즈 소개
엔비디아는 멀티 GPU 기술인 하이브리드 SLI와 지포스 9600 시리즈에 대해 소개한다.

하이브리드 SLI는 여러 개의 그래픽카드를 더해 성능 뿐 아니라 전력 효율을 극대화 한 기술로, 내장 그래픽 칩셋과 외장 그래픽카드를 하나로 엮은 것이 특징.

게다가 HDMI. 1080p. HDCP 등 차세대 HD 고화질 비디오 기능도 제공해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시켰다.

◇ 와이즈훗 : 보급형 노트북과 가격 낮춘 MLC SSD, 차세대 LCD 모니터 기술도 제시
와이즈훗은 새로운 컨셉트의 보급형 노트북 '리플'에 대해 발표한다.

리플 노트북은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높여 최근 시장서 호평 받는 노트북 PC 중 하나로, 게임 및 멀티미디어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AP만 설치돼 있으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무선 인터넷 기능을 달았다.

◇ 그외 : 엠트론의 SSD기술, 현대IT의 LCD 기술,
이 밖에 엠트론이 가격 장벽을 대폭 낮춘 MLC SSD 소개 및 SSD 시장 전망에 대해 발표하며, 현대IT는 차세대 LCD 모니터 기술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SSD는 메모리로 구성된 저장장치로 기존 HDD을 대체할 새로운 저장장치로 떠오르고 있는 제품이다. 속도가 빠르고 전력소비가 낮아 데스크톱이나 모바일 PC용 저장장치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현대IT는 지금까지의 TFT LCD 산업이 대형화에 초점을 맞춰왔다면, 지금부터는 다이나믹 명암비나 다양한 인터페이스, 성능적 차별로 '탈 크기화'를 표방할 것이라는 내용의 발표를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TFT LCD 모니터는 PC 뿐 아니라 게임콘솔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활용사례를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