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게임개발자회의 – 인텔은 네 개의 프로세싱 코어와 한 개의 그래픽 카드가 구현하는 성능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인텔® 듀얼 소켓 익스트림 데스크톱 플랫폼(Dual Socket Extreme Desktop Platform)을 출시했다. 코드명 ‘스컬트레일(Skulltrail)’로 불린 이 플랫폼은 총 여덟 개의 프로세싱 엔진을 구현하는 2개의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ATI나 엔비디아의 멀티 카드 그래픽 솔루션을 지원하는 최초의 마니아용 데스크톱 플랫폼 중 하나이다.
인텔 디지털 홈 그룹의 수석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제프 맥크리어(Jeff McCrea)는 “인텔의 새로운 8코어 데스크톱 플랫폼은 혁신적인 기술을 최고의 마니아들에게 제공하는데 있어 성공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최첨단 인텔 데스크톱 보드 D5400XS는 다양한 쿼드 그래픽 솔루션을 가장 빠른 인텔 데스크톱PC 프로세서 2개와 함께 이용할 수 있을 정도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그 결과 우수한 PC 성능을 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인텔® 데스크톱 보드 D5400XS는 2개의 인텔® 코어™2 익스트림 QX9775와 함께 사용되어 인텔 듀얼 소켓 익스트림 데스크톱 플랫폼의 기반이 된다. 하드코어 게이머들은 그래픽 집약적인 최신 타이틀에 엔비디아 SLI나 ATI 크로스파이어가 탑재된 다양한 그래픽 카드 솔루션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8개 프로세싱 코어의 성능은 게임개발자회의에서 소개되는 최고의 게임을 제작하는 3D 애니메이션 제작자, 디지털 오디오 아티스트, 고해상 비디오 편집자들로부터 큰 환영과 인정을 받고 있다.
아이디 소프트웨어(id Software)의 프로그래밍 디렉터인 로버트 더피(Robert A. Duffy)는 “시간은 세계 수준의 게임을 제작하는 아이디 소프트웨어 팀에게 가장 귀중한 자산 중 하나이다.”라며, “기록적인 속도로 최신 타이틀을 제작하고 테스트하는데 8개의 강력한 인텔 코어가 탑재된 기기는 큰 작용을 하게 된다. 8개의 코어 전체 활용과 생성 코드 스레딩을 통해 시간을 많이 쓰는 작업 과정이 4시간에서 20분 미만으로 감축되었다. 이것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예전보다 더 빨리 더 좋은 게임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고해상 비디오가 이전보다 많이 보급되면서, 인코딩 및 편집은 파워 유저들이 각자의 PC로부터 기대하는 기본적인 기능이 되었다. 이 최신 플랫폼에서는 이러한 작업들이 쉽게 처리되며, 디빅스(DivX)와 같은 비디오 개발 업체들은 이러한 장래성에 대해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다빅스(DivX, Inc.)의 공동 창업자인 제롬 바시싯 로타(Jerome Vashisht-Rota)는 “디빅스사의 코덱을 이 여덟 개의 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하여 우리 연구소의 성과가 아주 많이 향상되고 있다.”라며, “여덟 개의 코어를 지원하도록 만들어진 기술 덕분에 PC의 고해상 비디오 인코딩과 같은 프로세서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의 코덱 성능을 현저하게 향상시킬 수 있다. 그 결과, 고객들이 원하는 높은 디지털 비디오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프로세서 QX9775에는 12MB L2 캐시, 1600MHz의 고속 시스템 버스, 네 개의 3.2GHz 코어가 탑재된다. 이 플랫폼이 듀얼 소켓 인텔 데스크톱 보드 D5400XS와 함께 사용될 때, 최신 벤치마크와 첨단 업무들이 쉽게 처리될 수 있다. 보다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숙련된 마니아들을 위해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프로세서에는 오버 스피드를 방지하는 버스 라티오 로크(bus ratio locks)가 제거되었다. 이로 인해 시스템 맞춤 제작을 위한 기술적 유연성이 보강될 수 있어 OEM들은 더욱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인텔 성능 벤치마킹 담당 쉐르빈 커래드퍼(Shervin Kheradpir)이사는 “이 듀얼 프로세서 플랫폼은 우리 연구소에서 테스트한 제품 중 가장 빠른 데스크톱 PC이다. 표준 3.20GHz 속도로 작동되는 중에도 3D마크06(3DMark06) CPU 테스트에서 6481점***, 씨네벤치*10(Cinebench10)에서 20,160점***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가격 및 가용성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프로세서 QX9775는 현재 권장소비자가 미화 1,499달러로 판매되고 있다. 인텔 데스크톱 보드 D5400XS의 예상시중가는 미화 649달러이다. 플랫폼 부품들은 별도로 판매된다. 아르마리* (Armari), 박스 테크* (Boxx Tech), 디지털 스톰* (Digital Storm), 팔콘 노스웨스트* (Falcon Northwest), 메인기어* (Maingear), 푸젯 시스템즈* (Puget Systems), 스캔* (Scan), 벨로시티 마이크로* (Velocity Micro), 바이거 게이밍* (Vigor Gaming), 부두* (Voodoo), 엑시 컴퓨터즈* (@Xi Computers)를 비롯한 여러 마니아 PC 제조업체들이 이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을 오늘부터 향후 30일 이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3주년을 맞이한 인텔 게임 데모 콘테스트
2월15일, 인텔은 제 3회 인텔® 게임 데모 콘테스트(Game Demo Contest)를 개최하고 전문 게임 개발자뿐만 아니라 열정적인 학생 게임 개발자들의 최신 작품을 전시했다. 참가 작품들은 베스트 스레디드 쿼드 코어 게임(best threaded quad-core game), 베스트 게임 온더고(best game-on-the-go), 베스트 인텔 그래픽 통합 기반 게임(best game on Intel integrated graphics)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평가된다:
인텔 게임 데모 콘테스트에서는 미화 100,000달러 이상의 현금, 제품 및 서비스가 상품으로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을 차지한 게임의 성공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20,000달러 상당의 마케팅 지원 킷도 포함된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 참가로 주요 게임 개발자 커뮤니티에 노출되거나 소프트웨어 유통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공식 규정 및 전체 내용은 www.intel.com/software/game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ar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르페스테이션', 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 (0) | 2008.02.20 |
---|---|
인텔 기술력 통해 의사와 간호사들은 환자와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다 (0) | 2008.02.20 |
'탄트라', 4번째 생일 축하 이벤트 실시 (0) | 2008.02.20 |
'네오스팀', 언더월드 미공개지역 전격 공개 (0) | 2008.02.20 |
헬게이트: 런던, 세계 최초 '어비스 연대기' 공개 (0) | 200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