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팡야: 시즌4,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게임”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오늘 자사가 서비스하고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에서 개발한 캐주얼 골프 게임 ‘팡야(www.pangya.com)’의 새로운 시즌인 ‘팡야 시즌4: 딜라이트(Delight)’를 공개한다.

2006년 커뮤니티 기능이 대폭 강화된 시즌3의 론칭에 이어 2008년 2월 선보이게 되는 시즌4는, 유저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재미를 갖춘 사용자제작콘텐트(User Created Contents, UCC) 시스템과 새로운 캐릭터와 코스의 추가가 핵심인 업데이트. 한빛소프트는 15일 팡야 시즌4: 딜라이트에 대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팡야 시즌4: 딜라이트에는 유저가 직접 의상을 디자인해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의상을 가질 수 있는 셀프 디자인 시스템과 이렇게 만든 의상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획기적인 UCC시스템이 포함돼 있다. 이런 시스템을 통해 게임의 콘텐트가 더욱 풍부해지고 유저들 간의 커뮤니티 역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캐릭터인 ‘루시아’와 새로운 코스인 ‘로스트 시웨이 (Lost Seaway)’도 추가된다. 아이돌 스타를 모티브로 한 신규 캐릭터 ‘루시아’는 국내뿐만 아니라 팡야의 국내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한 일본 유저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로스트 시웨이에서는 시원한 파도와 드넓은 하늘, 상쾌한 공기를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의 능력치와 특수능력 등이 무작위로 담긴 희귀 카드를 찾아내는 ‘카드 홀릭’과 희귀한 아이템이 담긴 보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트레저 헌트 시스템’ 등 새롭고 다양한 콘텐트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설 연휴 전에 깜짝 공개된 팡야 시즌4: 딜라이트의 프로모션 동영상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riginal Sound Track, OST)도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다. 시즌4의 삽입곡인 ‘제로 필 러브(Zero Fill Love)’는 세계 64개국에 서비스 되는 팡야의 성격에 맞게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가 적절히 조합된 노래로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이 OST는 ‘EZ2DJ’와 ‘라그나로크’ 등의 음악 작업에 참여한 디제이맥스(DJ Max)의 ESTi(본명 박진배)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한빛소프트의 윤복근 홍보팀장은 “팡야 시즌4의 부제 딜라이트(Delight)는 기쁨과 환희라는 뜻으로, 지난 시즌 ‘팡야 시즌3: 레볼루션(Revolution)’을 통해 온라인 골프게임에 혁명을 선언했다면, 이번 시즌에서는 유저 참여형 컨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팡야 시즌4: 딜라이트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999명 규모의 VIP테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