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 (YouTube)는 1월 2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유튜브 한글사이트(www.youtube.co.kr)의 공식적인 오픈 및 서비스 개시를 발표했다.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단지 홈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된 사이트가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 현지화 동영상 사이트로 구성된다.
이로써 국내 사용자들은 국내에서 올라오는 추천동영상, 프로모션 동영상 및 홈페이지 광고 등 현지화 동영상들을 별도로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전세계에서 시시각각으로 올라오는 수천만 개의 동영상도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국내 사용자들이 제작한 동영상은 유튜브 한글사이트의 “즐겨찾기 동영상” 또는 “추천 동영상” 코너를 통해 더 많이, 더 자주 볼 수 있게 된다.
앞으로도,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내용과 기능들을 갖춰나감으로써 진정한 현지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유튜브의 공동창업자 겸 CTO (Chief Technology Officer)인 스티브 첸 (Steve Chen)은 “한국의 천재 기타리스트 임정현(만23세)씨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소개됐듯이, 앞으로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한국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매개로 전세계와 소통하고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창(窓)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는 한글사이트의 공식적인 사이트 개시에 앞서 국내 동영상 업체인 엠군미디어, SM 온라인, CJ 미디어, 중앙 케이블방송, (주)DDH, TU Media, 캐스트넷, JYP, (주)아이토닉 등 여러 국내 업체들과 콘텐츠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유튜브 한글사이트에서 각 파트너사의 동영상 검색 및 공유가 가능하다.
유튜브는 기자간담회에 이어 오는 3월에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런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사이트 오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유튜브는 다양한 문화와 나라의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매 1분마다 1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유튜브가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에 이어 19번째로 런칭한 국가별 사이트가 된다.
- 국내 파트너사 대표의 인사말
“개방형 미디어 시대와 함께 온라인 공간이 중요시 되면서 인터넷을 통한 국제화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선두하고 있는 유튜브와 엠군의 협력은 향후 엠군이 세계로 진출하는데 필수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신동헌 ㈜엠군미디어 대표
“자기 표현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활동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는 유튜브의 국내 서비스 시작으로 한국의 인터넷문화가 더욱 풍성해지리라 기대한다.” - 이규웅 ㈜SM 온라인 대표이사
“이번 제휴를 통해 CJ미디어는 전세계 1억5천만 명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CJ미디어는 유튜브를 통해 콘텐츠의 세계화 가능성을 가늠해볼 뿐 아니라, 세계 콘텐츠 시장을 배워 나가 보다 경쟁력 있는 콘텐츠 비즈니스 회사로 거듭 나겠다” - CJ미디어 강석희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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