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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로텔레콤, 워너브러더스와 하나TV 콘텐츠 제휴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워너홈비디오코리아와 콘텐츠 수급 계약을 맺고 헐리우드 최대 영화사인 워너브러더스의 모든 신작영화를 홈비디오 출시와 동시에 하나TV에서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계약에 따라 워너브러더스의 영화를 홈비디오 출시 후 대기시간 없이 주문형비디오 서비스로 제공하게 돼, 가정에서 최신 인기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시점을 또 한번 단축했다. 

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를 통해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사랑의 레시피‘ ’인베이젼‘ 등 워너브러더스의 최신 영화를 새롭게 선보이고, 향후 홈비디오로 출시될 ’베오울프‘ ’나는 전설이다' 등 연간 20여 편의 극장용 영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화질(HD)의 영화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및 기존 영화에 대해 고화질(HD)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고객이 이용환경에 따라 HD(고화질)와 일반화질 서비스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1월 17일부터 2월 10일까지 고객 사은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나TV에서 워너브러더스의 영화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사랑의 레시피’ ‘인베이젼’ 등을 관람한 고객 180명을 추첨해 해리포터 가방․모자 세트․인형 등 영화 캐릭터상품을 증정한다.

하나로텔레콤 하나TV사업본부 김진하 부사장은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TV의 영화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며 “홈비디오 출시와 동시에 헐리우드 최신영화를 서비스하고, 극장 종영 1개월 뒤 하나TV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하나박스’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하나TV가 ‘안방 극장’ 시대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워너브러더스 디지털콘텐츠유통파트의 총괄책임자인 SVP Marc Gareton은 “워너브러더스는 고객이 양질의 콘텐츠를 원하는 형태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워너브러더스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한국 내 디지털콘텐츠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워너홈비디오코리아의 이현렬 대표는 “IPTV 선두업체인 하나로텔레콤과 제휴함으로써 워너브러더스의 신작 및 라이브러리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6개월 내 하나TV에서 고객이 디지털콘텐츠를 구매해 소장(download to own)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하나로텔레콤은 현재 CJ엔터테인먼트, 지상파 방송사, BBC Worldwide,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국내외 270여개 콘텐츠 회사와 계약을 체결, 국내 최고 수준인 7만여편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