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ST2010

<제7회 메가박스 일본영화제> 단편 특별 영상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감성 충만 귀여운 고양이에서
엽기 코드 스키점프 대회까지
‘추천 Short Film 애니메이션’ 영상 대공개!

오직 J-MEFF에서만 볼 수 있는 단편 특별프로그램으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제7회 메가박스 일본영화제[이하 J-MEFF]가 재기발랄한 상상력과 위트있는 유머가 돋보이는 단편작품들을 모은 특별 영상을 공개한다.

감성과 코믹! 고양이를 대상으로 서로 상반된 캐릭터를 선보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NHK푸치푸치아니메 <고양이의 작전>>
주먹밥의 의인화로 웃음과 감동을 안겨준 <야키오니오 <사랑의 야키오니기리(구운 주먹밥)>>
이보다 더 기발할 순 없다! 엽기적인 모습과 신기에 가까운 <스키점프 라지힐페어>
이번에 공개된 프리뷰 영상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스틸로만 공개됐던 단편 프로그램 작품들 중 재치만점의 기발한 상상력을 보여준 4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중 먼저 소개되는 작품은 고양이를 대상으로 각기 다른 캐릭터를 만들어낸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NHK푸치푸치아니메 <고양이의 작전>>.
<별의 목소리>, <초속 5센티미터> 등의 작품에서 섬세한 묘사로 호평받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는 한 여자의 일상 속 묘사와 고양이의 모습을 교차로 보여주며 감성적인 화면을 나타낸다. 이와 반대로 ROBOT CAGE 작품 중 노무라 타츠토시 감독의 <NHK푸치푸치아니메 <고양이의 작전>>은 고양이와 개의 앙숙 관계를 대결하는 모습을 통해 코믹하게 풀어내며 폭소를 만발하게 한다.
또한, ROBOT CAGE 작품 중 이나바 타쿠야 감독의 <야키오니오 <사랑의 야키오니기리(구운 주먹밥)>>은 주먹밥의 의인화라는 재미있는 상상력을 바탕으로 유쾌한 웃음을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스키점프라는 소재를 가지고 기발한 상상력의 최고봉을 이룬 마시마 리이치로 감독의 공상 스포츠 패러디 애니메이션 <스키점프 라지힐페어>는 보는이의 통념을 한순간에 뒤집는 반전코믹을 자랑하며 최고의 재미를 선사해준다.
영상에 소개된 작품 이외에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어느순간 화면에 빠져들게 만드는 곤도 아키노 감독의 <전철일지도 몰라>, 서정적인 멜로디와 파스텔톤의 화면으로 보는이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이바나 타쿠야 감독의 <PV-스키마스위치<새벽의 시>> 등 한번 보고나면 잊혀지질 않을 특별한 작품들이 다양하게 상영된다.

절대 놓쳐서는 안될 단편 특별 프로그램들로 더욱 재미있는 영화제가 될 <제7회 메가박스 일본영화제 - 재패니메이션의 모든 것>은 오는 11월 17일부터 21일까지 메가박스 신촌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