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ST2010

<방자전> 조선시대 연애사 탐구 생활 영상: 남녀 탐구 생활 패러디


 

조선시대 연애사를 탐구해보도록 해요~!’

<음란서생> 김대우 감독 연출에 대한 기대와 고전 [춘향전]을 뒤집은 과감한 상상, 그리고 김주혁, 류승범, 조여정 세 배우의 변신으로 주목 받고 있는 2010년 가장 방자한 화제작 <방자전>. <방자전>이 영화만큼이나 방자한 특별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일명 <방자전> 조선시대 연애사 탐구 생활 영상이 그 것. 이 영상은 케이블 채널 tvN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재밌는 TV 롤러 코스터-남녀 탐구 생활’을 패러디했다. <방자전> 속 방자-춘향-몽룡의 은밀한 진실을 ‘남녀 탐구 생활’ 버전으로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남녀 탐구 생활’의 트레이드 마크인 시크한 나레이션과 함께 펼쳐지는 <방자전>의 스토리는 흥미진진 그 자체다. 마노인의 초필살 연애 스킬을 전수받아 ‘조선시대 레알 짐승남’으로 거듭난 방자와 ‘양아치 도령’ 몽룡의 라이벌 매치, 그리고 ‘얼레리 꼴레리 끄으응~ 사이’로 발전한 방자와 춘향 등 기존의 [춘향전]에서는 절대 찾아볼 수 없었던 스토리가 펼쳐진다.

뿐만 아니라 <방자전>에서 펼쳐질 메가톤급 반전 러브 스토리를 암시하며 영화에 대한 호기심까지 한층 끌어올린다.

한국의 고전 로맨스 [춘향전]을 과감하게 뒤집은 <방자전>의 스토리와 ‘남녀 탐구 생활’ 특유의 방식이 어우러져 완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