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제2회 홍대앞 문화예술상 시상식

 '오늘, 당신의 존재만으로도 세상이 아름답다'

11일 오후 6시 홍대 상상마당 씨어터제로에서 열릴 ‘제2회 홍대앞 문화예술상 시상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시상식으로 올 한해, 홍대 앞 대표적인 축제를 중심으로 그 안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에 대한 시상과 그 업적을 소개하는 홍대 앞 유일한 시상식이다.

특히 홍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각종 페스티벌 중 한국실험예술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 서울와우북페스티벌, 서울뉴미디어페스티벌, 대한민국라이브뮤직페스티벌, 서울월드DJ페스티벌 등 홍대 앞의 문화예술을 총망라하여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시상식에는 대상 외 달과6펜스 부문을 신설, 각종 페스티벌 이름으로 대표되는 상과 또라이상 등의 독특한 이름들이 눈길을 끌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지난 12월 7일 발표된 수상자들도 그 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신선한 문화예술가들이 가득하다. 신인류예술가상을 수상하는 강성국(온몸컴퍼니 대표)은 1급 뇌성마비 장애를 가진 퍼포먼스 작가로 이미 퍼포먼스 공연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등 총 120여 회의 공연이력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와우북페스티벌상의 수상자로 내정된 이익선은 일반 대중들에게는 한때 ‘기상캐스터’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졌지만 이제는 ‘북캐스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매해 서울와우북페스티벌에 참여, 책을 낭독하며 독자들과 직접 만나는 행사를 진행하며 문화예술과 독서운동에 함께 했음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일반 대중들에게 익숙한 수상자로는 대한민국라이브뮤직페스티벌상 수상자인 ‘노브레인’.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펑크록밴드로 비주류였던 펑크음악의 대중화를 선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그 외에도 서울월드DJ페스티벌상 수상자인 DJ재인 등 다양한 장르와 그에 대한 시상과 축하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축제 형식으로 꾸며질 본 시상식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때문에 시상식 측에서는 본 시상식을 참석하지 못하는 일반인들을 위해 홈페이지(http://www.kopas2000.co.kr)에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할 예정이다.

‘홍대 앞’이 가지는 상징적 의미를 재발견하고 홍대 앞 예술도시민들의 미래아트혁명에 대한 보고가 될 ‘제2회 홍대앞 문화예술상 시상식’은 11일 오후 6시 홍대앞 상상마당 씨어터제로 극장에서 기업마케터들 및 문화정책관계자들과 자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