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디카동, '오늘의 사진' 어플 출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오늘의 사진'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디카동은 '오늘의 사진'앱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이 앱은 디카동(http://www.dicadong.net),디지털카메라 Daum카페,트위터 #dicadong 사진동호회(@dicadong)등에 포스팅된 사진중에 매일 베스트 사진을 선정하여 소개하는 앱이다.

전문 사진가가 아닌 사진 아마추어 동호인들의 사진중에서 추천한 사진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을 가진다.

DSLR카메라부터 일명 똑딱이, 하이브리드카메라, 폰카, 필름카메라등 기종에 상관없이 사진 위주로 베스트 사진을 선정하기 때문에 다양한 장르와 느낌의 사진을 관람할 수 있다.

DSLR카메라 브랜드별 인기순위와 렌즈 인기순위, 카메라 브랜드별 갤러리(캐논,니콘,올림푸스,소니,삼성,펜탁스등), 렌즈 브랜드별 갤러리, 각종 출사정보, 사진전시회 정보, 사진공모전 정보, 사진/포토샵강좌도 제공하고 있어 유용한 정보를 많이 제공한다.

출시하자마자 사진동호회 회원들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고 있고,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향후 안드로이드폰용 '오늘의 사진'앱도 출시 예정이다.

디카동 대표 오세훈씨는 "생각만 하고 있던 사진앱을 이렇게 출시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차차 개선해 가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진앱을 만들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