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Story

주말연속극 <글로리아> 제작발표회


7월 27일 오후2시 서울 압구정동 CGV압구정에서 MBC주말연속극 <글로리아>(연출: 김민식 극본: 정지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빠르게 달릴 줄 몰라서, 달리고 싶었으나 방법을 몰랐고, 방법을 알았다 해도 능력이 없어서 남들이 뛰어가는 속도를 따라잡지 못했던 이들이 모여 살고 있는 또 다른 세계 '나이트 클럽'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주말연속극 <글로리아>.

이 날 이종원, 오현경, 배두나, 이천희, 서지석, 소이현, 김민식PD가 참석하였다.


배두나는 또 정지우 작가와 호흡을 맞춘 이유에 대해 "작가님이 시놉시스를 보내주었다"며, "완벽한 이유 때 재밌고 몰입해서 찍었고, 작가님을 귀찮게 해드렸었는데 잘 도와주셨다"고 말했다.

이어서, "항상 기대가 된다"며, "MBC에서 오랜만에 드라마를 찍는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감이 생기고 좋은 기운이 느껴지는 드라마이다"고 덧붙였다.

절제된 연기에 대해 배두나는 "장르에 따라 다르게 표현한다"며, "울고 싶어도 울수 없는 참아내고, 표현하고 싶어도 참는다"고 말했다.

이어서, "시청자들이 씩씩한 모습에서 짠하게 느끼게 하고 싶다"며, "조금 더 친절하게 연기를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극중 노래를 부르는 것에 대해 배두나는 "양희은씨의 '새노야' 등 3곡을 부를 예정이다"며, "노래 부를 때는 연기할때와 다르게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서, "무대포 정신으로 노래하려고 한다"고 털어놨다.


이종원은 "'불륜' 캐릭터를 많이 연기했는데, '불륜'도 하나의 장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현경에 대해 이종원은 "예전부터 알고 지내서 친 동생 같다"며, "배두나는 검증된 좋은 배우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소이현씨는 외모를 보고 놀랐다"며, "달라진 모습이 개성있어 보였다"고 밝혔다.


오현경은 작은 비중을 차지하는 역할을 맡은 이유에 대해 "도전이었다"며, "내 나이와 맞는 캐릭터를 맡으면 더 비중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지체장애인 역할을 위해 준비하기 위해 롤모델로 삼은 배우에 대해 "톰 행크스의 아이엠샘을 봤다"며, "주위의 5살짜리 아이들의 모습을 관찰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실제 모습과 드라마의 캐릭터는 다른 것 같다"며, "극적인 부분에서는 맞지 않고, 느껴지는 감정에 따라 포인트를 잡아내려고 했다"고 전했다.


이천희는 "배두나는 처음 만났는데, 동갑이고 빨리 친해졌다"며, "사진을 좋아하고 갤러리에서 만났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전부터 연기해보고 싶었다"며, "소이현씨는 털털한 성격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오현경 선배님은 어릴때부터 팬이었고 떨렸다"며, "오현경씨가 제일 좋다"고 덧붙였다.


서지석은 "경찰서에서 촬영때 오현경 선배님을 처음 봤는데 몰라봤다"며, "상상했던 오현경 선배님보다 어린 모습으로 맞아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서, "소이현씨는 이중인격이다"며, "차갑고 도도할것 같지만, 현장에서는 애교도 많고 웃음도 맣다"고 밝혔다.

또한, "배두나씨는 큰 의미가 있다"며, "신인때 카페에서 아르바이트할때 배두나씨가 먼저 말을 걸어주셨다"고 덧붙였다.


소이현은 역할을 위해 준비한 스타일에 대해  "옷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타 드라마에서는 짧은 옷을 입었었는데, 이번에는 차분하고 메이크업도 약하게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긴 옷을 입어서 차분한 역할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주말연속극 <글로리아>는 오는 31일 저녁7시 55분 첫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