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김숙진 우리옷서 신부아카데미 개설

01

오랜 세월 한복에 대한 열정으로 아름다움을 지켜왔던 김숙진 우리옷에서 신부들을 위한 신부 아카데미 교실을 무료로 개설한다.

그동안 전통과 현대를 적절히 조화시키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 해온 김숙진 우리옷에서는 한복의 아름다움은 물론 한복과 관련지어 지는 모든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신부들의 아카데미 교실을 열 예정으로 한복 입을 때의 예절이라던가, 한복 보관법, 함과 예단에 관한 교육, 그리고 신랑 신부가 결혼 때 갖추어야 하는 예절 등을 교육하기 위해서다.

그래서 이번 첫 번째 아카데미로 최근 결혼하는 신부들이 예단과 예단을 보낼 때의 예단포장에 관한 신부 아카데미 교실을 연다.

예단이란 본래 신부가 시댁에 드리는 “비단”에서 유래했다. 옛날에는 비단이 귀했기 때문에 가장 귀한 비단을 신부가 시집가는 선물로 드려 예를 표했던 것으로 신부가 시댁 식구들에게 처음 정식으로 인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신부에게는 큰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예단에 관한 보편타당한 선과 형식과 예절도 지키면서 현명하게 챙기는 마음의 선물이 될 수 있는 정성스런 예단 포장에 관한 신부아카데미 교실을 준비한다.

또한 앞으로 외국인들을 위한 우리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열 예정인데 앞으로 깊이 있고 세련된 한복의 모습만큼이나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예단과 예단 포장에 대한 강의는 김숙진 우리옷의 김숙진 선생이 예단에 관한 강의를 맡게 되며, 그리고 예단 포장에 관한 강의는 “결혼 준비와 전통예절”의 저자인 박희수씨가 맡게 된다. 김숙진 우리옷 신부 아카데미 교실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의 자격은 결혼을 앞둔 신부로 선착순 희망자에 한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김숙진 우리옷 548-25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