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ST2011

2011 가을 KBS TV 개편 설명회


2일 오후1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호텔에서 <2011 가을 KBS TV 개편 설명회>가 열렸다.

KBS에서는 이번 가을 개편에서 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주도할 거점 프로그램으로 아이돌 스타의 어촌 체험 리얼 버라이티 '청춘불패2', 한류 스타들의 다큐 미니시리즈 '스타 인생극장', K-POP 스타들의 대규모 월드 공연 '홍콩, 파리, LA 등'을 신설 하였다. 그리고 신, 구세대 및 부부간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청년세대와 기성세대의 솔직하고 유쾌한 토크버라이어티 '이야기쇼 두드림', 부부간 갈등을 해소하는 최상의 코칭 클리닉 제공 프로그램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2'를 신설 하였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게 하는 감성 지식 애니메이션 '이어령의 생각나누기', 한국인의 삶과 사랑에 대한 가치관을 돌아보고, 따뜻한 인간애를 바탕으로 가족의 참모습을 제시하는 'TV소설 복희누나', 시대 변화에 발맞춘 바람직한 가족상을 고민하고 세대와 계층간 갈등을 배려와 사랑을 통해 극복하는 행복한 가족극 '당신뿐이야', 화려한 무대 위의 스타를 넘어서 한 인간으로서 진솔한 개인의 모습을 그려내는 스타판 인간극장 '스타 인생극장', 황석영, 송승환 등 입담으로는 누구도 못당할 기성세대 MC들이 가장 뜨거운 이슈의 신세대들을 초대해 벌이는 세대 공감 토크쇼 '이야기쇼 두드림', 스타들의 버려진 유기견을 자신들의 숙소에서 임시 보호하는 모습을 통해 새로운 가족이 만들어져가는 과정의 재미를 유도함과 동시에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동물교감 버라이어티 '자유선언토요일 1부 가족의 탄생' 등을 신설 하였다.

이 날 KBS 길환영 부사장, 전용길 콘텐츠본부장, 김성수 아나운서 실장, 홍혜경 편성국장, 김영국 교양극장, 전진국 예능국장, 최철호 외주제작국장, 서재원 편성센터장이 참석 하였다.

길환영 부사장은 "한류 열풍에 대한 교두보가 필요한 시점이다"며, "한류 컨텐츠 생산을 위한 경쟁력이 있는 컨텐츠가 강화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서재원 편성센터장은 "공영 방송인 KBS의 책무가 크다"며, "한류, 아침 드라마, 장애인, 어린이프로그램 등을 강화 하여 공영성을 시도 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최철호 외주제작국장은 "스카우트 프로그램은 청년 실업률 관련 하여 관심이 배제 되어 있던 특수 학교에 대해서 조명 한다"라고 설명했다.

전진국 예능국장은 "청춘불패2는 농촌과 어촌을 한류 스타인 걸그룹 소녀시대 써니 등 8명이 체험을 통해 느낀점을 보여 준다"며, "와인 대회 출품, 대부도의 염전을 생산, 판매 하는 현장 경험 등 8개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사랑과 전쟁2는 이혼의 사유가 다양 하다"며, "밀도 있게 다루며 그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유선언 1부 가족의 탄생은 인피니트 등이 유기견과 생활을 하며, 이휘재 등이 희귀 동물과 하루 동안 생활 하는 프로젝트도 다룬다"며, "1박 2일은 내년까지 방송하며 후속 프로그램은 계획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전용길 콘텐츠본부장은 "TV소설은 2년 6개월 만에 부활 하였다"며, "복희 누나는 아날로그적인 향수와 러브 스토리가 문학적이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그려 간다"라고 설명 하였다.

'StarNews > ST20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 스타일아이콘어워즈  (0) 2011.11.04
2011인디브랜드페어  (0) 2011.11.04
2011이태원지구촌 & 세계문화축제  (0) 2011.10.30
2011 희망의 운동화 나눔축제  (0) 2011.10.28
2011 대한민국 인삼축제  (0) 201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