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트론: 새로운 시작(Tron: Legacy)> 다프트 펑크의 'derezzed' 뮤직 비디오



월트 디즈니가 제작한 액션 대작 <트론: 새로운 시작 Tron: Legacy>은 우리 시대 최첨단 컴퓨터 그래픽과 3D 테크놀로지를 통해 역대 최강의 비주얼을 선보이는 SF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는 작품이다.

전자 음악의 선구자로 일컬어지는 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가 영화 음악에 참여해 더욱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함께 펼쳐지는 다프트 펑크의 놀라운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이는 ‘derezzed’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다프트 펑크의 ‘derezzed’ 뮤직 비디오는 다프트 펑크의 두 멤버 마누엘 드 오맹 크리스토와 토마스 방갈테르가 <트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새로 작곡한 환상적인 오리지널 스코어와 함께, 그리드 속으로 들어간 샘 플린이 강렬한 이미지의 수트로 갈아입고 디지털 전사로 거듭나는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보여준다.

다프트 펑크는 1993년 첫 싱글을 발매한 뒤부터 하우스, 펑크, 일렉트로, 테크노를 결합한 댄스 음악의 혁명가로 큰 인기를 모아온 듀오. 1982년 작 <트론>에 영향을 받았음을 여러 차례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는 다프트 펑크는 <트론: 새로운 시작>에서 주제곡 뿐 아니라 사운드 디자인 등에도 참여했으며, 극 중 깜짝 카메오로도 모습을 보인다.

그리드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 클럽 ‘엔드 오브 더 라인’에서 비제잉(VJing)을 하는 두 디제이가 바로 다프트 펑크인 것! 조셉 코신스키 감독이 ‘다프트 펑크의 오리지널 스코어 없이는 <트론: 새로운 시작>을 상상도 할 수 없다’고 말할 정도로 다프트 펑크는 <트론: 새로운 시작>에서 단순한 영화 음악가 이상의 역할을 해냈다.

최고의 스토리, 최고의 CG와 3D, 최고의 배우들. 거기에 최고의 음악이 결합된 2010년 최고의 화제작 <트론: 새로운 시작>! IMAX와 디지털 3D의 진수를 보여주며 SF의 새로운 고전으로 올라설 <트론: 새로운 시작>은 오는 12월 30일, IMAX와 3D로 그 놀라운 실체를 드디어 관객들에게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