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News

어도비 플렉스 3(Adobe Flex 3) 발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3월 17일 오후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로즈룸에서 웹 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어도비 RIA 테크놀러지 플랫폼인 어도비 에어 (Adobe AIR™)와 어도비 플렉스 3(Adobe Flex 3)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웹 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RIA 구현을 위한 어도비 에어(Adobe AIR™)와 어도비 플렉스 3(Adobe Flex 3)를 공식 출시하고, RIA 구현을 위한 어도비 RIA 기술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로써 웹 개발자 및 디자이너들은 어도비 RIA 기술 플랫폼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 컨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도비 에어(Adobe AIR™)와 어도비 플렉스 3(Adobe Flex 3)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등과 함께 RIA 구현을 위한 어도비 기술 플랫폼의 주요 구성요소다. Adobe RIA 기술에는 툴, 프레임웍, 서버, 서비스 그리고 런타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유저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로 연계되어있다. 이에 더불어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처리 및 PDF 리포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데이터 서비스 ES(Adobe LiveCycle Data Services ES)와 고화질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Adobe Flash Media Server), 데스크탑용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dobe Media Player)까지 어도비는 효과적으로 RIA를 구현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갖추고 있다.

어도비 에어(Adobe AIR)는 웹의 실시간적이고 다이나믹한 역량과 데스크탑의 데이터 처리 능력 및 컴퓨팅 파워를 결합시킴으로써 혁신적인 차세대 RIA환경을 제공한다.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업체들은 이제 최신 Adobe RIA기술 등을 사용하여 데스크탑, 브라우저 그리고 다양한 운영 체제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HTML, Ajax, PDF, Adobe Flash, Adobe Flex와 같은 기존의 기술 및 언어를 사용하여 데스크탑 기반의 RIA를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 어도비 에어(Adobe AIR)로 개발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개발속도, 편리성, 접근성과 같은 브라우저기반 RIA의 강점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로컬 파일의 읽기/쓰기, 데스크탑 로컬 저장,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작업 등과 같은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의 강점 또한 지원한다.

어도비 플렉스 (Adobe Flex)는 인터랙티브하고 화려한 RIA 개발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웍이다. 이클립스(Eclipse™)기반 개발 툴인 어도비 플렉스 빌더 3(Adobe Flex Builder™ 3)는 플렉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속도를 더해주고 Adobe AIR를 통해 RIA를 개발할 때 편리하고 새로운 기능 등을 지원한다. 한편 어도비 플렉스 빌더 3(Adobe Flex Builder 3)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 (Adobe Creative Suite 3)와 연동되어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서로 더욱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모리 및 성능 프로파일러 및 자동화 기능 테스트를 위한 통합 지원 툴들은 개발 속도를 빠르게 하고 한층 강력한 RIA를 가능케 한다.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PC의 98% 이상 및 수 억대의 모바일 단말기와 세톱박스로 전달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Adobe Flash Player)는 창의적인 옵션, 뛰어난 오디오/비디오 재생, 글로벌 접근성, 강력한 유저 경험 등을 제공한다.

실제 전세계 주요 기업 사이트들이 어도비 RIA 기술을 적극 채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쉽게 웹 상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풍부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제공받는다. 이는 단시간 내에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여, 경영진들에게 대폭 향상된 투자대비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용사례로 나스닥 마켓 리플레이, 뉴욕타임즈, 농협 등을 소개했다.

나스닥 마켓 리플레이(NASDAQ Market Replay)는 어도비 에어(Adobe AIR™)와 어도비 플렉스 3(Adobe Flex 3)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도록 데스크탑에서 시장상황 등을 관측할 수 있는 RIA를 제공한다.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 Company)는 오늘날 컨텐츠를 컴퓨터와 휴대폰 단말기에서 공용할 수 있는 새로운 RIA, ShifD를 출시했다. ShifD는 웹, 모바일 단말기 및 AIR 애플리케이션상에서 구동됨으로써 사용자들에게 휴대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국내의 어도비 RIA 테크놀로지 플랫폼은 금융, 공공, 제조 등 전 산업분야에 적용되어 있다. 금융 분야에서는 작년 2분기, 3분기 연속 인터넷 뱅킹 최우수 은행에 선정된 농협의 X-뱅크, 뱅크미, 뱅크젯 서비스를 들 수 있다.